해외농업 목록

바이야 농장의 땅콩 수확

인기글
■ 브라질 바이야 농장의 땅콩 수확 현장 입니다. 땅콩농사는 올해도 대풍 입니다.

2017-03-24

브라질 농장의 무공해 벼농사2

인기글
■ ​ 적박한 땅에 심겨 젔던 벼가 대풍을 기약하며 푸르게 자라더니... 이제 노랗게 익어 가기 시작 합니다. 황금물결치는 노란 들판의 모습을 곧 보게 될 것을 생각하니 콧노래가 절로 나옵니다.

2017-03-21

필리핀 딸기 농장

인기글첨부파일
■ ​ ​ ​ ​ 필리핀에서 딸기가 재배가 된다? ​ 열대기후인 필리핀에선 망고,파파야등은 너무나 흔한 과일입니다. 그러나 기후가 낮아야 재배가 되는 딸기는 기후가 낮은 바기오 지역과 민다나오 주변 정도 이기 때문에 필리핀에서도 귀한 과일에 속해있습니다. 게다가 딸기 농장은 필리핀의 관광상품으로도 개발되어 많은 여행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마닐라에서 차로 5시간 정도 가야 만날수 있는 바기오는 화산에 …

2017-02-23

브라질 농장의 무공해 벼농사

인기글
■ ​해외천연농업의 선두를 걷고있는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의 밭벼 재배가 순탄한 시작을 알렸습니다. 옥토의 평야가 아닌 건기 철에는 6개월간 비가 오질않고 우기 철에는 폭우와 같은 비가 내려 농사를 짓기에 악조건인 땅에 벼를 심는것은 무모한 도전과도 같았지만 브라질 농장회원들의 열정과 정성으로 개간하여​ 드디어 9만평에 펼처지는 초록색의 감동의 물결을 보게 되었습니다.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라나는 벼들을 바라보며 무럭무럭 자라 노랗게 익어 얻게될 대풍의 수확을 …

2017-02-22

<미니이슈>해외농업의 현장, 자랑스런 돌나라…

인기글
■ 국내 농업은 경지면적(178만ha)협소로 곡물 자급 달성에 한계가 있으며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우리나라는 연간 1,400만톤 내외의 곡물을 수입하고 있는 세계 5위 곡물수입국이며 수입 의존도도 미국, 중국, 호주 등의 일부 국가에 집중되어 있어 해당국가의 작황이나 수출·입 정책에 따라 수급여건이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곡물 가격 등락에 따른 대응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해외농업개발을 통한 곡물의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에 해외에 진출하는 민간기업의 지원을 위하여 …

2012-01-30

특집] 대한민국 지키기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의 기적을 …

인기글첨부파일
■ 대한민국 지키기로 진출한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의 하루가 시작되었다. 예로부터 농사짓?는 사람들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고 했다. 부지런한 사람만 농사를 짓는다고 했는데, 새벽부터 이곳 농장은 정말 바쁘다. 오늘은 콩 재초 작업 하는 날이다. 이쁘게 자라준 콩들 옆에 시샘 하듯이 자라난 풀들을 아직 어려서 기계와 사람의 손이 연 합을 하여야 하기에 다른 날보다 분주하다 이곳 현장에는 새로운 농법으로 농작물을 심고 가꾸는 농부님들이 있다. …

2014-03-04

극심한 가뭄 속에서도 훼이종을 수확하다.

인기글첨부파일
■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에서 지난해 11월 중순에 파종한 훼이종을 80여일 만인 2월 초순에 수확했습니다. 훼이종은 한국의 동부콩정도 되는것으로 작년 11월에 시범적으로 파종했습니다. 40도 이상의 높은 기온에 두달동안 이틀만 비가 오는 극심한 가뭄이 겹치는 어려움 속에서도 오아시스 농장 천연농법팀의 노력으로 풍성한 수확을 할수 있었습니다. 브라질 사람들의 주식인 훼이종(한국의 동부콩)은 대두와 팥,녹두의 혼합체와 같은 콩 종류입니다. 훼이종에는 각종 영양과 철분이 많고 특히 철분이 많아 눈과 뼈에 …

2014-02-20

농작물의 최대의 적 잡초, 무제초제,무인력으로 해결하다…

인기글첨부파일
■ 농작물의 최대의 적 잡초를 무제초제,무인력으로 제초에 성공 [브라질 돌나라 천연 농업 연구소]에서는 대단위 농업을 천연 농업으로 성공시키기 위해서 풀어나가야 할 중차대한 과제중 하나가 바로 초기 제초 문제였다 한국은 물론이고 농업 강국인 브라질에도 사람이 제초하지 않고 잡초를 해결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제초제 사용은 필수이다. 적은 면적에서야 사람이 괭이를 들고 제초를 한다지만 몇 백 내지 몇 천 헥타르의 대단위 농사에 인력을 동원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다. 한국은 농지 단위가 적기 때문에 비닐 멀칭을 한다거…

2014-02-06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의 농사용 장비를 소개합니다.

인기글첨부파일
■ 농사에는 장비가 필수 이듯이 천연농법에도 장비는 꼭 필요합니다. 브라질에 있는 오아시스 농장은 그 크기만 여의도의 40배에 해당합니다. 당연히 사람의 힘으로 경작할수 없겠죠? 오늘은 오아시스 농장에 있는 기계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1.심토파쇠기 땅속 경반층을 파괴하려는 뿌리 활달에 도움을 줍니다. 2. 202마력의 트렉터 3. 제초기 (호따띠바) 분리형 로터리로 고랑 제초에 쓰입니다. 4. 파종기 씨앗을 심는데 쓰입니다. 5. 벌초기(호사데아라)…

2014-02-03

천연 농법을 선보이고 있는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의 수박…

인기글첨부파일
■ 브라질에 있는 오아시스 농장에서 5월에 심은 수박이 12월이 지나도 줄기가 싱싱하고 곧게 뻗어 계속되어 수확은 물론 맛과 향이 뛰어나다는 소리가 한국땅 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없는 브라질의 오아시스 농장은 미네랄이 풍푸한 땅이라 농약이나 비료 없이 미생물을 이용하여 미네랄을 충분히 식물이 흡수하도록 하여 수박으로 직접 영양이 가도록 자연재배를 하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화학비료 농약 제초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브라질의 무공해 수박을 한국에서도 빨리 맛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

2014-01-26

브라질 해외 농업 현지 보고서 / 대한민국지키기 프로젝…

인기글첨부파일
■ 브라질 해외 농업팀에서 즐거운 탄성의 소식이 전해져왔다. 바로 토실토실 여문 "유기농 밀" 수확~!! 총 면적 14.5ha의 광활한 밀밭, 잡초 한 포기 찾을 수 없는 대풍이었다. 불과 4월에 파종을 시작하였는데 9월에 추수를 하게 된 것이다. - 약 4만 4천평의 밀 수확이라 밤에도 추수를 하였다. 상파울로주는 주로 사탕수수 농사를 많이 짓는데 사탕수수는 땅을 해치는 격이라 곡물 농사로 전향하며 밀을 심게 되었다. - 밀을 심기…

2013-11-12

<포토뉴스>돌나라 한농복구회 브라질 농장의 …

인기글첨부파일
■ &lt;대한민국 지키기&gt;프로젝트! 돌나라 한농복구회에서 200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브라질 해외 농업의 첫 열매가 맺혀져 유기농 농산물이 국내로 들어오기까지 많은 역경이 있었다. 하지만 큰 사명감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로 많은 이들이 불가능하다고 말해왔던 대규모 유기농 콩과 옥수수, 참깨의 생산이 성공을 이루어 드디어 우리 국민들에 의해 유기농으로 농사지은 농산물들이 국내로 들어오게 되었다. 돌나라 한농복구회 브라질 농장에서 올해 총 250톤, 50㎏자루…

2012-12-03

<핫뉴스>드디어 대한민국 지키기 프로젝트 첫…

인기글첨부파일
■ 날씨가 매섭게 추워졌다. 바람도 만만치 않다. 연락을 받고 돌나라 통상 사무실을 들어섰다. 추위 대신 온기가 후끈하다. 사무실 가득히 쌓여진 박스들....와~~ “와 이게 다 뭐예요?” “오늘부터 브라질 해외농업의 열매를 회원들에게 보내는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하” 돌나라 한농 이규동 행정 부총제님을 비롯해, 돌나라 통상 이정식 대표, 조항돈 돌나라 컨설팅 대표겸 해외 축산 담당관, 그리고 CSA 사업 관련 도정호 국장과 황혜수 교수님 그외 관계자들이 환한 얼굴로 맞아준다. …

2012-11-22

<포토뉴스>브라질 농장 ,또 한 번의 위대한…

인기글첨부파일
■ 올해의 브라질 해외농업은 대규모 유기농산물 시범포의 성공과 함께 한국으로 수입까지 완료했다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따라서 대한민국지키기의 두 가지 프로젝트, 식량안보와 식품안보가 꿈이 아닌 현실임을 벌써부터 입증하고 있다. 이제 2013년 해외농업의 중심 브라질 바이헤라스 농장의 가을에는 더 큰 놀라운 성공의 이야기들이 들려오게 될 것이다. 한국은 이제 가을걷이를 끝내고 겨울로 들어가지만 브라질 바이헤라스 농장에는 새로운 작기가 시작된다. 그래서 해외농업 전사들은 또 한 번의 놀라운 꿈을 위해 살바도르 바닷가에서 휴식…

2012-11-14

돌나라 한농복구회 해외농업 관련 뉴스 - 식량문제

인기글첨부파일
■ 되살아난 애그플레이션 공포 국제 곡물가격이 천정 부지로 치솟으면서 식량위기의 경고가 잇따른다. 국제 곡물가격 인상은 식량자급률이 낮은 우리나라에는 치명적이다. 우리나라의 곡물자급률은 22.6%에 불과하다. 곡물과 밀가루, 우유 등 생활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면 서민들이 고통을 받을 수밖에 없다. 유엔 “내년 식량 위기” 경고 유엔은 내년에 전세계 식량 위기 가능성을 경고했다. 1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2012-10-17